PC에서 사진이나 글을 캡처할 때 어떤 도구를 사용하시나요?


일반적으로 캡처 도구나 window key + print screen (+S) 키를 동시에 눌러서 저장 후  그림판에서 수정하는 분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캡처할 때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캡처 후 저장해도 간편하고요.

 

캡처 도구(하단 왼쪽 검색)

 

하지만,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는 캡처가 안되더라고요.

  - 보이는 창 전체창만 캡처하기에는 기존의 도구가 확실히 편합니다.-

 

전체창밖에 캡처가 안되네요.ㅠㅠ

 

그런데 지난번 2차 실업인정일에 채용공고를 제출해야 했는데, 내용 전체가 캡처가 안돼서 조금 애먹었는데요.

2차 때는 대충 해서 보냈지만 이번 3차는 제대로 된 채용공고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사실 조금 궁금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오늘은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캡처 가능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합니다.

 

 

 

기존 캡처 도구와 다르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와 동일하게 검색도 되고 정보도 얻을 수 있네요.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을 뿐 그냥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ㅎ 근데 조금 신기하네요.

 

캡처의 경우 로그인(네이버)을 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단 다른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은 필수겠죠!!!

 

네이버 웨일 메인 페이지

 

다운로드를 하였다면 검색창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

 

 

 

 

제 경우 오늘은 잡코리아 채용공고를 캡처했는데요. 페이지 상단 오른쪽을 보시면 "카메라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직접 지정"을 클릭해서 원하는 부분을 지정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주 깔끔하네요^^.....

오늘은 2차 때와 달리 아주 수월하게 캡처해서 수준 높은???? 파일을 첨부해서 보냈습니다.ㅋㅋㅋㅋㅋ

싱겁죠? 

 

그래도 누군가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