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IT 프로그래머인데.. 장시간 집중하다 보면 뒷골이 댕길 때가 많다고 합니다.

일을 할때는 옆에서 말을 걸어도 잘 못 들을 정도로 집중을 한답니다.

저는 TV 보면서 커피마시면서 공부하는 조금 산만한 스타일인데.. ㅎ 남편은 예민하고, 까탈스럽고, 꼼꼼하고, 편식하고, 불면증이 심한데요 ㅋㅋㅋㅋㅋㅋ(근데 나이 먹더니 힘든지 요즘은 그나마 잘 잡니다 ㅎ)

어쨌든 장시간 집중하다보니 자세도 안 좋아지고 뒷골도 많이 댕깁니다.

드라마에서 뒷목 잡고 쓰러지는 장면이 떠오를 정도로 본인도 그렇게 될까 봐 무섭답니다. 그래서 땀을 내는 유산소 운동을 시작했고, 안 먹던 영양제도 먹기 시작했습니다.

딱히 효과는 없지만, 그래도 효과 있는것은 다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어느 날 저보고 편백나무 베개를 사달라네요.

그래서 두가지 편백나무 베개를 구입해 봤습니다.
마음에 드는거 하나 고르라고요..


처음에는 폭이 넓은 가로 50 cm× 27cm 베개를 고르더라고요. 넓은 게 좋다고요.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아예 뜯어보지도 않았습니다. ㅡㅡ

근데 폭이 넓다 보니 편백나무 큐브가 넓게 펼쳐져서 뒷목 자극이 덜하더라고요.(자극시키려면 큐브를 더 사서 넣어야겠지요. 그 무게 감당 안될 듯~)

그래서 혹시나 해서 제가 다른 하나를 뜯어보았습니다.

베고자니 편백나무 베개


근데 이 제품(베고 자니)은 사이즈가 48 cm×세로 20cm-대 로 폭이 좁고
도톰해서 뒤통수 자극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쏙 들어가네요



 누웠을 때 편백 나무 향이 많이 올라오지 않고, 자세를 바꿀 때 은은하게 올라오 늘 향이 좋았습니다.

여기서 편백나무 베개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먼저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항균 및 살균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알레르기 및 피부 질환 진정, 집먼지 진드기 기피, 세균 번식 억제 비염, 천식 등 기관지 강화, 스트레스 감소, 두통 완화, 편안한 숙면,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 베개를 사용함으로써 머리가 자극되면서 운동이 되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네요.


딱 하루 사용해 봤지만 남편이 아침에 하는 말이
"이 베개 좋다"입니다. 자세를 바꿀 때마다 자극되었던 부분이 찌릿"하며 올라오긴 하지만... 마사지되듯이 기분이 좋은가 봅니다.

좋다고 하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근데 처음에는 먼지도 많고 뾰족하게 잘린 칩도 있으니 한번 열어보시고, 칩을 나눠서 먼지를 털으면 좋을 것 같네요.

세척을 하면 안 되니 햇빛에 잘 말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큐브 칩 사이즈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를~~~


혹시 이런 베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의 TIP이라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건강할 때 건강 챙기시고, 하루하루 건강한 삶을 사시길 바라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