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지니 잘 말리든 잘못 말리든 계속 시큼한 냄새가 나는 옷이 있다. 건조기가 있으면 이런 냄새는 문제없이 쉽게 제거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한 집은 이만저만 고민이 아닐 수 없다.

갑자기 더워지면서 이 시큼한 냄새가 자꾸 내 코를 찌른다. ㅡㅡ 모든 옷에서 냄새가 나는 것 같고..아이가 둘이다 보니 빨래 양도 엄청나고, 충분히 건조하기가 어렵다. 그리고 갑자기 더워진 날씨 때문에 이 노매 세균 녀석들이 극성이다 ㅡㅡ 그래서 자꾸 냄새가 난다.

뭐 나는 거의 집에 있으니 괜찮지만 남편이나 아이들이 문제다...회사나 어린이집에서 이런 시큼한 냄새가 나면 참 곤욕이겠지? 주변 사람들도 힘들고 말이다.

그래서 공부 끝에 알게 된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이전에 포스팅한 세탁조 청소도 중요하지만, 세탁할 때 넣는 세제도 중요한 것 같다.

섬유 유연제도 넣어보고, 햇볓 쨍쨍 찌는 날 말려도 안 없어지는 냄새...ㅠ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헹굼시 베이킹소다(냄새 제거, 세탁보조) +식초(살균효과)를 넣는 것이다.



남편 청바지 ㅡㅡ


이 청바지가 제일 문제였다. 구입한지도 1년도 안 된 것 같은데... 이상하게 빨아도 빨아도 시큼한 냄새가 안 없어지는 것이다.


냄새의 원인은 섬유속 찌든 때, 세균 등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래서 집안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찾아본 결과.. 이 두 가지를 써보고 효과를 봤다. 식초만 넣었는데 냄새가 사라지지 않았다는 글도 봤다.그러니 이 두가지를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구연산이다..... 섬유린스 역할도 하지만 세균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구연산만 넣어도 좋고 베이킹소다를 조금 첨가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섬유유연제보다는 구연산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한 뒤 더 이상 우리 집에는 시큼한 냄새가 안 난다. 진작에 써 볼걸 그랬다.ㅠ

올여름은 우리 모두 상쾌하게 남에게 피해 안 주게 세탁 똑똑하게 하자^^♡♡♡

 

2020/06/11 - ["Our Special Life"/정보 공유방] - 세탁기 세탁조 청소 꼭 해주세요./청소 방법 공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