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때는 산후 우울증에 육아가 너무 힘들어서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지만,

한번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둘째는 나름 수월했습니다.

 

오빠가 옆에서 떠들어도 졸리면 잘 자고, 자주 아프지도 않고, 먹는것도 나름 잘 먹었지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손가락 빠는 것이였습니다. ㅠ

 

특이하게도 약지와 중지를 동시에 빨았습니다. 이유식 먹다 빨고, 잠자다 빨고, 울면서도 빨고, 

정말 미치겠더라구요. ㅠㅠㅠㅠㅠ 정말 쉬지 않고 빨아서 손가락이 퉁퉁 붓고 상처가 날 정도였습니다.

 

곧 어린이집에도 가야하는데 걱정이더라고요.

아무리 소독을 잘 한다고 해도 여러 아이들이 만지고 빨기 때문에 세균덩어리가 득실거리겠죠?

그걸 만지고 빨고 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걱정되더라고요.

 

그래서 고민했고, 아이템을 발견했고, 거의 2주만에 해결했습니다. ^^ 큰애 친구(6살)는 작년까지도 손가락을 빨았다고 합니다.

병원에서는 두돌까지는 그냥 놨두라고 하는데 그것도 아니란 생각이 들어서 필사적으로 고쳤습니다.ㅎㅎ

 

사실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이 기회에 특허 공부도 할 겸 혼자서 전자특허를 내보기로 했습니다. ^^

참 별걸 다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먼저 특허로에 들어가야겠죠?
www.patent.go.kr/smart/portal/Main.do

 

특허로

출원부터 등록 까지 편리하게

www.patent.go.kr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특허고객번호신청 하는 일입니다. 특허고객번호는 0-0000-000000-0 이런식입니다.


국내출원신청 아이콘을 클릭하면 ~~~~~~~~

 

출원절차가 나옵니다.

먼저 첫번째 출원신청사전절차 아이콘을 클릭-> 특허고객등록 클릭 ->  특허로 통합설치 프로그램 설치 후 신청서 작성 및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인감 또는 서명 사진 4cm x 4cm(흰종이에 인감을 찍거나 서명 후 사진 찍어서 첨부하면 됨) 과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중 택1(국내자연인)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저는 특허번호가 나오면 문자 오는 줄 알고 기다렸습니다. 보통 오잖아요?   ㅎㅎㅎㅎ

근데 문자도 메일도 안오더라고요.. ㅋㅋㅋ 사이트에 들어가서 수시로 확인 바랍니다.^^

 

번호가 나왔다면 공인인증서 발급 and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 다음 전자출원 SW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전문가용이 있고 초보자용이 있는데 저는 초보자지만 전문가용으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전문가용에는 서식작성기, 통합명세서작성기, 첨부서류입력기, 통지서 열람기, 서열목록작성기 5가지가 있고,

초보자용에는 통합서식작성기, 통합명세서작성기, 통지서열람기 3가지만 있습니다.

 

 그러니 전문가용으로 다운받아서 필요한 프로그램만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

여기까지는 참 쉬워보입니다. 앞으로가 문제네요.ㅋㅋㅋ

다음에는 제 아이디어를 직접 국내출원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시일안에 포스팅하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