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제니입니다.

오늘은 여름방학기간 동안 아이들과 다녀온 곳 중 저희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곳
부천 로보 파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부천과 가까운 서울에서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서
로보파크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경기도 부천시 약대동 평천로 655
 


장마철이었지만ㅡ 방학이 시작되면서 일주일 동안 엄청 더웠는데요.
이런 험난한 여정에 동참해 준 우리 아들과 딸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을 전하고자 합니다.ㅎㅎㅎㅎ 고생했어^^
 


이곳은 입구 정문입니다. 무슨 캐릭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기념차 사진 한 장 찰칵!!


혹시 자차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부천 테크노파크 4단지 내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평일&토요일은 1시간까지는 무료이며 그 이후로는 30분당 500원씩 추가되고,
일요일&공휴일은 3시간에 1,000원이며 3시간 이후로는 3,000원 정액제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운영시간은 오전 10시~17시까지이며
3회 차로 나누어져 있어 관람시간은 2시간입니다.
마지막 입장은 폐장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1회차 10시~12시

2회차 12시 30분 ~14시 30분
 
3회차 15시~17시
 


여기는 매표소입니다. 예약은 따로 필요 없고 현장에서 바로 구입해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표 구입뿐만 아니라 ~~~ 간단한 간식이 가능하고~~(우리 딸 힘들게 온 만큼 행복하다네요^^)
 


기념품도 판매합니다.

입장권은~`==>>

  • 어린이(만 36 개월~초등생) : 3,000원
  • 학생(|중~고등생) : 4,000원
  • 성인 : 5,000원
  • 자매도시 : 2,500원(경기도 화성시, 강원도 강릉시, 충청북도 옥천군, 충청남도 공주시, 전라북도 무주군, 전라남도 진도군, 경상북도 봉화군....입니다.
  • 부천시민 : 무료

 


저희는 12시 30분에 입장하였습니다.
먼저 1층에는 진동 감지 로봇과 4D 영화상영관이 있습니다.
멋진 로봇들도 전시되어 있네요.^^
 

 

 


먼저 스파키를 예매한 후 2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계단을 오르면 따라쟁이 벽을 시작으로 산업용 로봇과 스포츠 존, 코딩 로봇, VR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초등학생 우리 큰아들뿐만 아니라 미취학 아동 둘째까지 즐길 수 있는 체험 놀이가 참 많았습니다.
직접 로봇을 조종하거나, 뜰채로 물고기를 잡는 게임(피싱 모션)
.. 남자아이들이 즐겨하는 팽이 돌리기(탑 블레이드 모션)
 


그리고 물고기 색칠하기(스케치 아쿠아리움) & 캐릭터 색칠하기도 있고
빔프로젝터는 바닥으로 쏘아서 아이들이 발로 하는 놀이 등등 너무나 다양했습니다.

가장 좋았던 건 VR체험장이었습니다.
저도 처음 해보는 거라 별생각 없이
제일 무서운 걸로 해달라고 했는데 초반에 토 나올뻔했습니다. ㅎㅎㅎ
아이를 생각한다면 무섭지 않은 걸로 선택하시길 바래요.^^,,


그 다음은 스포츠 존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익했던 게임은 로봇축구게임과 아이의 움직임을 따라서 로봇이 움직이는 게임?? 이었습니다.

로봇축구게임

아들과 함께 하니 즐겁더라고요.^^
 

 

 
 



2층의 하이라이트 전시투어입니다.
 


매시 20분에 변신 로봇 앞에서 투어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4D 상영 시간이랑 겹치기도 하니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매시라고 되어있지만
회차 시작 40분 전에 방역을 하기 때문에 ,,
저희 같은 경우 2시 20분경에 투어를 보려고 했지만 갑자기
퇴장하라는 방송이 나오더군요.
그러니 12시 30분의 입장의 경우 1시 20분 전시투어를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전시투어는 변신로봇, 물의 여정, 마술 로봇, 댄싱크루, 주니 모션, 몬스터 밴드 등등 40분간 투어를 진행합니다.




저는 댄싱크루를 보고 꼭 가봐야겠다 결심했던 것 같네요. 싸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네요^^ 앗싸~~

 

4D 영상관


전시 투어 중간에 시간이 돼서 4D 상영관을 찾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간이 제일 즐거웠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저렴한 가격에 어른 &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꼭 보세요....^^ 완전 추천!!!!


그 다음은 3층입니다.

오케스트라로봇

3층에는 오케스트라 로봇, 로봇물고기, 기획전시실이 있습니다.
로봇들이 못하는 게 없네요. 로봇 주식을 사야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아무튼 가격 대비 너무 알찬 경험을 했습니다.
우리 둘째는 이제 6살인데 너무 재밌었다고 아빠한테
또 가자고 해서 두 번이나 다녀왔습니다. 근데 한 번 더 가자는 우리 딸.....ㅎㅎㅎ
 


어쨌든 이날은 완전 녹초가 되었습니다. ^^,,,
진짜 덥긴 더웠거든요. 여러분은 가능하면 자차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는 길이 넘 험난합니다..ㅎㅎㅎㅎ


+ Recent posts